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빈티지 스타일의 노출 콘크리트로 꾸민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

goodchoice. 2020. 1. 10. 12:13

안녕하세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위치한 "Fiverr"라는 IT 전문 기업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입니다.

오래된 건물에 위치한 곳인데 그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 노출 콘크리트 디자인으로 빈티지한 모습을 잘 살린 곳입니다.

리셉션 공간은 목재를 사용해 꾸며주었는데 벽면의 그래픽과 대조되는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좌측은 업무공간이고 정면에 보이는 곳은 자유로운 협업이 가능한 직원들 간의 미팅 공간입니다. 역시 IT 기업답게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공간의 자유로움을 감안하여 디자인하고 공간을 배치한 것 같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함께 소파가 매우 편안해 보여서 휴게공간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토론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이곳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런 외국 회사뿐만 아니라 한국의 회사들에도 적용해보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전체 바탕 컬러는 노출 콘크리트 스타일답게 그레이 컬러가 되겠고, 그 안을 전구색 조명들이 은은하게 공간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자칫 차갑고 거칠게 느껴질 수도 있는 시공법이지만, 조명 덕분에 멋스러운 빈티지 느낌도 잘 연출하고 있고 깔끔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바닥은 타일이 아닌 에폭시 시공을 하여 면처리를 깔끔하게 한 벽면 및 기둥과 잘 어울리게 했습니다. 조명은 각 공간에 필요한 만큼의 조도 계획에 따라 레일 조명과 펜던트 등을 이용해 구성해 주었습니다.

 

자유롭게 앉아서 미팅과 협업, 휴식까지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콘크리트 블록과 블록 매트를 이용해 스퀘어 형태로 공간을 만들었는데, 전혀 딱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앉고 오히려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편하고 자유롭게 앉아서 이야기하다 보면 뜻밖의 좋은 아이디어가 떠 오를 것 같습니다.

 

목재가 굉장히 오래되어 보이는데 이 건물에 원래 사용되었던 창과 창틀을 재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흔적 때문에 낡아 보이기도 하지만, 빈티지한 느낌의 콘크리트와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 곳은 독립된 미팅룸인데 업무공간의 소음을 피해 조용하게 미팅 또는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사색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업무공간과 구별을 위해 원목 패널을 이용해 바닥을 마감하고, 소음이 새어나가지 않게 방음판도 시공했습니다.

 

마치 리조트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미팅룸 공간입니다. 소수의 직원들이 들어가 자유롭게 토론을 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이곳은 바닥을 큰 사이즈의 타일로 마감해 주었습니다. 벽체도 목재의 오래된 흔적으로 인해 공간을 더 특별하게 보일 수 있도록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팅룸 공간의 모습들입니다. 각자의 업무와 협업에 신경을 많이 쓴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그레이와 블랙, 목재가 주된 컬러인 공간에 옐로 컬러의 벽체는 공간에 생기가 돌게 하기도 하고,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업무공간이 길고 좁게 구성되었는데, 출입문을 설치하지 않고 창문도 넓게 하여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구성했습니다.

 

사무실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마치 고급 와인바나 고급주택의 주방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레트로 한 느낌의 타일과 오래된 목재의 가구가 복고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운동을 위한 공간입니다. 기구가 많지는 않지만 그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게끔 구성했습니다. 벽면에 알파벳 레터링이 딱딱한 분위기를 감소시켜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공간입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회의실의 모습인데,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든 곳이라고 합니다. 바닥 원목의 헤링본 스타일과 조명의 모던한 느낌이 묘하게 대비되는 공간입니다. 

 

옥상 휴식공간과 그 옆의 복도 공간입니다. 벽면 조경이 매우 특이해 보이는데 규산염 석재와 이끼류 식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 재미있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상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위치한 IT 전문기업 "Fiverr"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스타일을 이용해 빈티지하면서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공간이었습니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간이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업무공간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예정하고 계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를 예정하시거나 또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은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 굿초이스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연락 주시면 무료 현장방문 상담 및 견적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