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신발 매장 인테리어 디자인

goodchoice. 2020. 1. 13. 20:00

안녕하세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곳은 이탈리아에 위치한 "Bartoli Store"라는 신발과 패션 잡화를 판매하는 곳의 매장 인테리어입니다. 고급스러운 소재들과 은은한 조명을 사용하여 공간을 구성하였는데, 역시 그 멋스러움과 아늑함이 잘 드러난 공간이 되었습니다.

 

바닥의 원목 패널과 함께 넓은 러그가 공간의 따뜻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천정의 조명도 일반적인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 서포트 조명과 간접조명을 잘 활용하여 어둡지 않으면서 은은하고 아늑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도를 좀 낮추어 분위기 있게 매장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바닥은 원목패널과 테라조 소재를 사용하여 마감했습니다. 공간의 중앙을 원목 패널로 따뜻한 공간 안에 있음을 느끼게 해 주고, 벽면 쪽으로는 테라조를 사용하여 깔끔한 공간을 구성해 진열된 제품들이 더 돋보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매장 내부가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니 진열된 제품들도 매우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카키 컬러의 패브릭 소재의 소파가 공간과 잘 어우리 지는 것 같습니다.

 

진열장과 진열대는 다양하고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와인 컬러의 벽 진열대에는 황동 선반을 설치하였고, 횡으로 길게 설치된 진열대는 황동을 사용한 받침에 원목을 얹어 만들었습니다. 모양과 컬러감이 돋보이는 진열대입니다.

 

이것은 두 개의 봉을 지지대로 하여 금속소재를 활용한 진열대입니다. 진열대이면서 마치 액자를 공중에 달아놓은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만듦새가 아주 깔끔하여 산만한 느낌을 별로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매장 내 기둥에는 종으로 긴 거울을 설치하였는데, 아이디어가 번뜩인 재치 있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기능적인 면이나 시각적인 면에서 아주 잘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 장애물 없이 공간이 전부 보이는 듯한 착시를 일으킵니다.

 

카운터 부분도 고급스러운 컬러의 소재와 깔끔한 모양의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화려하진 않지만 고급스러우면서도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마치 명품 매장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황동과 비앙코 대리석을 활용한 진열장은 깔끔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제작하는데 고생을 했을 것 같지만 완성된 것을 볼 때 만족도가 매우 높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장에 마련된 의자는 제품을 착용 시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지만, 공간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는 제품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공간에 따뜻한 불어넣기 위해 소파는 가죽이 아닌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배치하였고, 스탠드 조명 등을 적절히 사용하여 공간을 꾸며주었습니다. 외부에서 바라봐도 내부의 고급스러움이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건물과 거리, 주변 풍경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기운이 거리까지 흘러나오는 것 같습니다.

 

간판을 별도 설치하지 않아서인지 외부 모습이 더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지나가다 보면 꼭 들어가 보고 싶은 매장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이탈리에 위치한 "Bartoli Store"의 매장 인테리어를 살펴보았습니다. 적재적소에 잘 활용한 다양한 고급 소재들과 편안한 컬러의 조명과 가구들이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잘 연출한 공간이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런 소재와 컬러, 가구를 사용해 구성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를 예정하고 계시거나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은 저희와 이야기 나누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굿초이스가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연락 주시면 무료 현장방문 상담 및 견적 작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