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업무 효율을 올리는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

goodchoice. 2018. 8. 23. 22:48

안녕하세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인테리어 전문회사 굿초이스입니다.

이번에는 콘크리트와 목재가 잘 어우러진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곳은 이스라엘의 Rehovot 과학공원에 위치해있는 Daniel Biotech 사의 Life Sciences 분야 마케팅 회사의 사무실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콘크리트와 그레이 컬러를 기본 베이스 컬러로 마감하였고, 각종 간접조명과 목재를 이용하여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천정부분은 노출을 하였기 때문에 자칫 각종 배관들이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지만, 벽면과 컬러를 통일해 줌으로써 혼잡함을 줄였습니다. 또한 층고가 더 올라갔기 때문에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얻었습니다. 바닥의 마루는 헤링본 스타일로 시공하여 감각

적인 느낌이 돋보입니다.

 

 

직선의 간결한 느낌을 강조한 리셉션 데스크는 안정적이고 차분한 인상을 줍니다. 자칫 단순해 보일수 있는 분위기를 에디슨 볼전구를 비정형적인 라인의 조명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데스크와 조명이 매우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는데 또 하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공간이 휴게공간 또는 탕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닥은 에폭시 마감을 하였는데, 밋밋하지 않도록 삼각패턴을 이용하여 특별함을 선사했습니다. 아울러 따뜻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목재 테이블, 목재 씽크대, 볼 전구를 활용하였습니다.

 

 

사무실의 다른 곳에 위치한 탕비실 입니다. 역시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상부장 대신 선반을 활용했는데 공간에 잘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흑경을 이용해서 마감한 벽면의 모습입니다. 모든 벽면을 동일하게 콘크리트 마감을 하지 않고 흑경을 이용하면서 공간에 스타일리쉬함을 살려준 것 같습니다. 목재 패널을 비정형적인 패턴으로 배치한 것은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회의실은 차분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천정부분도 깔끔하게 막아 놓았고 안정감이 돋보이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라인조명을 특이하게 배치함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놓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규모 미팅이나 회의를 위한 공간입니다. 위에서 봤던 회의실보다 편안한 느낌을 강조한 공간입니다. 특히 테이블과 조명을 동일한 둥근 모양으로 배치했는데, 재미있는 느낌을 주면서도 아이디어가 빛나는 선택으로 보입니다.

 

 

주업무 공간의 모습입니다. 업무를 위한 책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배치되었지만, 복잡하다는 느낌은 적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층고와 외부의 전면 유리가 공간이 넓다는 느낌을 주고, 화분이 쾌적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책상과 책상 사이에는 수납장과 화분의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산세베리아가 직원들의 시각과 사무실 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스라엘 Rehovot 과학공원에 위치한 Daniel Biotech 사의 마케팅 분야 사무실 인테리어의 모습이었습니다. 업무효율이 올라갈 것 같은, 한번 일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의 모습이었습니다.

 


Design : Setter Architects

Project designer : Elinor Hashalom Rondel

Contractor : Golan Hornstein

Project Management : Itzik Netzer

Photo : Amit Gosher

Year :2017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는 감성 디자인과 공간의 가치 구현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가 고민되신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언제든 찾아뵙고 여러분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