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영화 '기생충'에서 본 주택보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주택 인테리어

goodchoice. 2020. 3. 4. 12:10

안녕하세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이 곳은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많은 셀럽들이 살고 있고 가까운 곳에 할리우드가 있는 미국 LA의 비버리 힐스입니다. 고급 주택이 즐비한 지역인데,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고급 주택의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출입구에서 들어오면 가장 맞닥뜨리는 안뜰의 모습입니다. 일단 바닥의 구성 자체가 독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면을 나누어서 콘크리를 활용해 바닥을 구성하고, 그 사이에 잔디를 심어서 마치 타일과 줄눈 시공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아주 고급 타일로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내부 건물은 두채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두 채의 건물은 외부 복도 형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 보이는 곳은 주생활 공간의 기능을 하는 안채의 모습입니다.

 

또 다른 건물인 별채입니다. 1층은 전면을 유리로 하는 주차장을 만들었는데, 시야에 보이는 모습은 주차장보다는 고급차량들의 전시장처럼 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것은 주택의 소유주가 그런 효과를 기대하고 계획했다고 합니다. 2층은 게스트룸, 왼쪽에 보이는 외부 복도는 안채와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외부 복도에서 바라본 안채의 모습입니다. 외부 모습부터 매우 모던하면서도 깔끔,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건축물인 것 같습니다. 우측에 안채 출입구가 보이는데 그 높이를 높게 만들었는데, 그 출입문도 높게 만들어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보기 어려운 지평선과 LA의 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야외 테라스입니다. 고급스러운 타일과 잔디, 푸른 빛깔의 풀장, 거기에 멋진 경치가 어우러지면서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는 테라스입니다.

 

이 곳은 주방 앞에 위치한 또 다른 테라스의 모습입니다. 주방의 화이트 컬러와 통일된 느낌을 가져서, 마치 주방, 식당의 확장형처럼 보입니다. 풀장도 좁고 길게 만들어서 예쁜 계곡물처럼 보이기도 하고, 실제 수영할 때 재미를 주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풀장 바로 옆에 위치한 내부 식당입니다. 내부는 화이트 컬러 소재와 원목을 이용하여 마감을 하고, 가구들을 배치했습니다. 넓은 창에 통해 들어오는 멋진 풍광이 공간을 더 멋있게 보이도록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같은 공간의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원목 컬러의 구성이 공간을 모던한 느낌을 들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모던한 느낌의 팬던트 조명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일랜드 싱크 구조를 이용해 만든 주방의 모습입니다. 우측에 벽면 수납장을 이용하여 주방기기 및 도구들을 정리했는데, 공간이 아주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통일감을 준 것도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면서도, 위생적으로도 깨끗한 느낌을 잘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외부의 휴식 공간입니다. LA의 경치가 잘 보이는 곳에 소파와 식탁을 배치하고 유리난간을 설치하여 고급스러운 휴식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유리난간 바깥쪽으로는 자갈과 가스난로를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별채 2층에 만들어진 야외 테라스입니다. 1층보다는 높은 조망을 보여주고, 바닥과 가구를 우드 제품들을 사용하여 좀 더 편안한 느낌의 휴식공간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별채 2층은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룸 공간인데, 여느 고급 리조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고급스러운 느낌과 내외부가 조화로운 경치를 보여줍니다.

 

다시 안채의 테라스 모습입니다. 넓은 풀장과 화이트 컬러의 테라스, 주변의 숲과 넓은 경치들이 정말 고급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이런 모습이 주택이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각 테라스는 내부에서 연결될 뿐만 아니라, 각 테라스를 외부에서도 연결될 수 있도록 풀장에 징검다리 같은 콘크리트 구조물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건물과 푸르른 숲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테라스 테이블에 앉으면 맞닿을 수 있는 풍경입니다. 파란 하늘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테라스인 것 같습니다.

 

안채 2층에서 바라본 테라스와 전방의 숲의 모습입니다. 문득 이런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너무나 멋지고 한 번쯤은 꿈꿔본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별채의 주차장이 주차되어 있는 고가 차량의 훌륭한 전시장으로 바뀐 듯해 보입니다.  

 

이 고급주택의 고급스러움을 알게 해주는 퍼팅장과 일본식 정원인 젠 가든(Zen Garden)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요소요소에 재미있는 공간을 잘 활용하여 만든 것 같습니다.

 

안채와 별채를 오갈 수 있는 외부 복도입니다. 유리창을 좌우로 교차하여 설치한 것이 외부 공간의 맛도 살려주면서, 디자인적으로도 신경을 쓴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거실의 모습입니다. 안정되고 편안한 느낌의 패브릭 쇼파와 러그가 화려하지 않고 정갈한 느낌을 줍니다. 천정의 조명도 과하게 구성하지 않고 매립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만큼의 조도만 제공하여 편안한 공간의 느낌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거실 장식선반 너무에 위치한 거실의 모습입니다. 이 곳은 모던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구성한 것 같습니다. 너무나 멋진 고급주택 인테리어에 마음을 모두 뺏길 것 같습니다.

 

별채 2층의 게스트룸 거실입니다. 안채와는 반대로 바닥에 목재마루로 마감을 하고, 천장에는 깔끔하게 화이트 컬러와 심플한 조명을 활용하여 시공을 했습니다. 요란하지 않고 정갈한 느낌이 드는 구성입니다.

 

간단한 업무가 가능한 집무실 겸 서재 공간입니다. 깔끔하면서도 멋들어진 집무실과 서재, 남자들의 로망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절로 업무효율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안채 2층의 침실입니다. 특별하게 꾸미지 않고 필요한 침대만 놓아두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넓은 창으로 구성되어 채광과 풍경이 풍부하게 제공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별채 2층 게스트룸의 침실 모습입니다. 아늑한 느낌을 잘 살려서 침실 본질의 기능을 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주택의 규모가 있기때문에 욕실도 상당히 넓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한국의 주택과는 많이 다른 구성과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만큼 극강의 고급스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계단 역시 모던하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계단 뿐만 아니라 유리 바닥의 면이 막혀있지 않아서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소유주가 와인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작은 공간에 상당히 많은 양의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와인 저장고입니다.

 

해외 고급주택에서 보면 보통 와인저장고가 지하의 한편에 구성되어 있는데, 이 곳은 독특하게 1층에 별도의 저장고를 만들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유리문을 통하여서 저장고 내부가 잘 보이도록 만들었는데,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 잘 활용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쇼룸의 느낌을 잘 살린 주차장입니다. 고급주택과 잘 어울리는 고가의 차량들이 전시하듯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일본식 정원이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홈시어터 공간입니다. 각종 감상을 위해 필요한 제품들은 전동으로 조작되게 만들어졌고, 천정의 구조물 속에 잘 매립되어 있습니다. 너무나 멋진 공간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감상하신 주택의 외부 모습입니다. 다른 주택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풍경 감상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언덕위에 건축을 한 곳이기에 지반에 토지 보강 공사를 했음을 보여줍니다. 계단식으로 보강된 공간에도 적절한 식물들을 활용하여 꾸며줬는데, 주변 풍경과 잘 어울리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미국 비버리 힐스에 위치한 고급주택의 인테리어를 살펴보았습니다. 건축가와 건축주의 다양한 생각이 잘 반영된 멋진 공간이었습니다. 정갈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멋지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낸 좋은 주택 인테리어의 디자인이었습니다. 화려하게만 꾸미는 것이 고급스러운 것이 아닌, 적재적소에 맞는 소재와 컬러감이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더 효과적이다는 생각이 듭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를 예정하고 계시거나,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은 저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과 완벽한 시공으로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저희에게 연락 주시면 무료 현장방문 상담 및 견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