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편의점 인테리어 북유럽에서 배운다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goodchoice. 2016. 4. 5. 13:54
편의점 인테리어 북유럽에서 배운다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편의점 창업을 꿈꾸시는 사장님들!

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에 맞서기 위해 더이상 가격경쟁력으로만

밀어부치기에는 현실적으로 힘든 건 사실입니다.

 대형 편의점과는 다른, 우리만의 편의점 인테리어로 승부 한다면 어떨까요?

인테리어 하나 바꾼다고 뭐 달라지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요 밑에 등장하는 편의점 인테리어를

한 번 보세요. 생각이 달라지실 거예요.



스웨덴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이케아를 배출한 북유럽 디자인 강국 스웨덴!

그런 나라라면 편의점도 멋지지 않을까요?

이케아와 앱솔루트 보드카 패키지 디자인을 한 BVD가 디자인한 세븐 일레븐입니다.

편의점의 고정관념을 깬 대담한 인테리어이지요.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편의점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세련된 느낌의 계산대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스웨덴의 디자인 회사 BVD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커피 위주의 리브랜딩에 도전한 것이지요.

계산대에 발트해의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올 것만 같네요.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Kaffe라는 문자가 눈에 띕니다.


커피를 테이크 아웃 할 수 있게 한 컨셉으로 컵도 세븐 일레븐 고유의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카운터뿐 아니라 봉투와 컵의 디자인도 리브랜딩했습니다. 세븐 일레븐의 고유의 색인 레드, 오렌지, 그린으로 숫자 7을 표현했습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냅킨도 3색의 줄무늬로 멋을 살렸습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검은색을 기조로 한 스트라이프에 7을 표현한 세련된 봉투입니다.



덴마크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덴마크에 입국한 뒤 공항에서도 중앙역에서도 반드시 봐야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인데요.

세븐일레븐의 친숙한 간판은 한국에서도 많이 봤지만 내부는 상당히 다릅니다.

평일, 토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24시간 영업하는 우리나라 편의점과는 사뭇 다르죠?

보시다시피 입구에는 꽃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길을 가다가 예쁜 꽃향기에 이끌려 들어올 것만 같네요.

일반 꽃집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많이 구입한다고 하네요.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실내는 어두운 이미지이지만 제품이 있는 곳에 스팟조명을 씀으로써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입니다.

과자나 음료, 아이스크림, 잡지나 신문, 담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좀 특이한 것은 1개씩 포장된 사과와 바나나를 팔고 있었습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셀프 커피 머신도 있습니다. 라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코코아, 각종 차.. 게다가 허브티 티백까지.

가격별로 사이즈도 달라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스 커피는 없다고 하네요. 결제는 계산대에서.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생수는 싸겠지 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500ml가 우리나라 돈으로 2800원, 두 개에 4700원 정도 합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크로와상과 데니쉬도 풍부합니다.

3개 38kr이라고 써 있지만 하나만 살 수도 있습니다.

왼쪽 아래 둥근 것이 팥빵처럼 보이지만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단맛의 빵입니다.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빵이나 피자, 꼬치 종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뜨거운 철판 위에는 소시지가 항시 대기하고 있답니다.

한국에서처럼 샴푸나 문구, 휴대폰 충전기 등은 없으니 주의하세요.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덴마크의 세븐 일레븐은 노르웨이의 주요 소매 그룹이 오너로서 프랜차이즈화 하고 있습니다.

DSB(덴마크 철도), 석유회사와 제휴하고 있기 때문에

기차역, 주유소에는 반드시 세븐일레븐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곳은 시청 근처 스트 뢰 입구에 있는 점포입니다.

번화가에 있으므로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지요.

낡은 건물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멋지네요.



북유럽 편의점 인테리어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중앙역 뒤 쪽에 위치한 24시간 점포입니다. 

담쟁이넝쿨과 같이 자연을 활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지금까지 스웨덴과 덴마크 두 북유럽 국가의 편의점 인테리어를 살펴봤는데요.

비록 위의 편의점도 대형 프랜차이즈인 세븐 일레븐이지만

인테리어를 참고하는데 그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편의점 인테리어를 할 때 이런 아이디어와 디자인 감각을 동원한다면

아무리 대형 편의점이 커져가도 걱정없는

하나뿐인 편의점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아이디어와 디자인 감각이 필요하시다면

굿초이스에게 연락주세요.


당신의 선택을 선택하세요.

Choose your choice in Good Choice.


홈페이지 (http://www.goodchoice1.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odchoice_interior)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ZmUJKyF9JNHxSPADsX39w)

티스토리 (http://goodchoice-interi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