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2016 봄 인테리어 10가지 트렌드 1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by 감성을 디자인하는 goodchoice. 2016. 3. 31.
2016 봄 인테리어 10가지 트랜드 1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안녕하세요? 3월의 끝자락에서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인사드립니다.

이놈의 날씨가 언제 풀리나 매일같이 투덜투덜댔었는데 이제 제법 봄기운이 만연한 것 같아요.

반가운 봄을 맞아 2016년 봄 10가지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유명 디자인 산업 전문가들이 파악한 2016년 봄 인테리어 트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현대사회가 점점 혼잡해지고 각박해질수록 우리는 단순하고 평온한,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게 되죠.

가구는 집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도 직관적이고 따뜻한,

그리고 자연스러운 질감과 부드러운 모양으로 맞추는 추세입니다.



1.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Calico Studio의 오로라 벽지


컬러 트렌드에 권위적인 기관인 팬톤(Pantone Color Institute)에서 '2016년의 컬러'를 발표했을때

모두가 놀랐습니다. 2000년부터 매년 올해의 색으로 한 가지 컬러를 선정했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두 가지 색상을 동시에 내놓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이 색상들은 2006년 이후 최초로 선정된 파스텔컬러라는 점에서 그 놀라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그 색은 바로 부드럽고 차분한 분홍빛인 로즈쿼츠와 평온하고 고요한 하늘빛인 세레니티입니다.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


이는 양성 평등과 유동성을 향한 현재 사회에 대한 해설로도 볼 수 있죠.

팬톤의 발표와 함께 영국의 벽지 브랜드 Graham & Brown는 2016의 트렌드로

먼지같은 핑크, 창백한 블루, 따뜻한 메탈릭 악센트를 꼽았습니다.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Calico Studio는 오로라 벽지를 발표하면서

로즈 쿼츠와 세레니티 이 두가지 컬러가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지 보여줬습니다.



2. 디자인 디톡스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Comfort Zone" by Valspar.


주요 벽지 브랜드 & 페인트 브랜드에서 2016년은 조용하고 차분한 컬러로 흐름이 이동하는

완전한 컬러 정화 현상이 일어난다고 했습니다.

Sherwin-Williams에서는 차가운 회색에서 점차 따뜻한 색상으로 이동하는 추세에 맞춰

Alabaster (SW 7008)이라는 컬러를 발표했지요.



Benjamin Moore는 2016년의 컬러로 심플한 화이트 OC-117을 꼽았고,

Valspar는 "혼잡한 일상에 대한 해독제"를 강조하면서 "Comport Zone"을 발표했습니다.





3. 따뜻한 메탈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Arik Levy's Bowl collection for Inbani.


런던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Gemma Gordon은 욕실과 주방 공간에 특히 효과적인 금, 황동, 구리, 로즈골드 등이

2016년에도 인기를 얻을 거라고 했습니다.

또 2016년을 지배할 재료로 대리석과 목재를 꼽았으며,

"이와같이 좋은 품질의 재료들이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라." 

고 말했습니다.



4. 거친 소재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John Whitmarsh의 새로운 시멘트 타일 컬렉션.


브룩클린에 기반을 둔 벽지 회사 Flavor Paper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Jon Sherman은 말합니다.

"재료의 노화와 공간의 질감과 깊이는 경험을 얻는데 도움을 준다."

고 하면서 원래의 것에 약간의 얼룩이나 거친 느낌을 주면 예상치도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조각가 John Whitmarsh의 시멘트 타일입니다.

John Whitmarsh는 버려진 지푸라기나 가드레일 표지판, 폐기된 철물들을 이용해서

석고 시멘트 타일 작품을 만든 바 있습니다.

약간은 그로테스크 하지만 앞에서 포스팅한 바 있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공간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5. 맞춤형 인테리어


2016 봄 인테리어 트랜트 감성인테리어 굿초이스Tylko의 맞춤형 가구.


고객들의 독특한 취향에 맞춰 가구를 제작하고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동향이 올 봄에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Jason Goldberg의 새로운 플랫팩 가구 브랜드 Hem은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집에 맞는 사이즈, 원단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맞춤형 시스템으로 가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폴란드 가구 브랜드 Tylko는 3D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복잡한 알고리즘을 통해

컬러나 피니시뿐 아니라 나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Hem - http://hem.com/

Tylko - https://tylko.com/


지금까지 2016년 봄에 유행할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나머지 5개 트렌드는 바로 다음 포스트에서 이어질 거예요.

올 봄,

해외 유명 전문가들이 예측한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굿초이스 인테리어와 함께 말이지요.


항상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해 감성을 더하는 인테리어

굿초이스였습니다.


당신의 선택을 선택하세요.

Choose your choice in Good Choice.



홈페이지 (http://www.goodchoice1.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odchoice_interior)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2ZmUJKyF9JNHxSPADsX39w)

티스토리 (http://goodchoice-interi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