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지금 보실 곳은 빈티지 하면서도 남성미가 물씬 느껴지는 의류매장 인테리어를 보겠습니다.

 

오늘 보실 곳은 포르투갈의 Vila do Conde 지역에 위치해 있는 Gentleman 이라는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분위기는 완전 다른 곳이지만 상호 때문인지 킹스맨이 자꾸 생각나는 곳입니다. 그럼 의류매장 인테리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의 핵심 소재는 보시다시피 OSB 합판입니다. 거친 무늬가 돋보이는 목재로, 남성성과 어울리는 느낌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특별한 소재가 사용되지 않았지만 합판만으로도 인상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OSB 합판이 사용되지 않은 곳은 대부분 그레이 컬러를 이용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 둘의 조화가 지나치게 남성적이지 않으면서도, 디자이너가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를 잘 연출하고 있습니다.

 

자칫 삭막해보일 수 있는 소재들이지만, 매장의 중앙에 합판과 자갈을 활용한 화분이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분옆에 위치한 쿠션은 앉아보고 싶은 느낌이 드는 특별함을 보여줍니다.

 

좌측 테라스 쪽에는 신발을 진열하여 놓았고, 한쪽면에는 탈의실을 배치하였습니다. 탈의실 옆에는 다른 공간과 연결된 복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거울입니다. 저렇게 배치하여 놓으니 공간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옷이 진열된 곳의 OSB 합판 벽체를 보면 사선으로 벽면을 배치하여 사다리꼴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공간이 간결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측 테라스 쪽에는 전면창과 그레이 컬러의 커튼을 사용했는데, 그를 통해 생긴 그림자마저도 멋드러지게 보입니다.

 

합판을 사용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벽체를 만드니 특별한 느낌도 주고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간을 나누는 벽이 되기도 하고, 신발은 진열하는 선반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가장 큰 역할은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닥은 노출 콘크리트에 무광에폭시 수지 마감을 하였고, 이로 인해 빈티지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벽면과 천정은 OSB 합판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으로 디자인하였고, 그외 부분은 그레이 컬러를 이용해서 도장 마감하였습니다.

 

 

카운터에도 진열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리를 이용하여 진열장을 만들었습니다. 벽면으로부터 카운터가 연결되어 나온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는 느낌이 듭니다.

 

 

유리 진열장도 정형적으로 만들지 않고, 한쪽면의 유리를 사선으로 놓음으로 독특하게 칸을 나누어 놓았습니다. 합판도 그렇고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사선을 이용한 디자인 컨셉이 매우 독특하고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조명은 대부분 매립등을 계획하여 배치했습니다. 전체 공간을 밝힌다기 보다는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나, 조명이 필요한 곳을 비추는 서포트라이트 역할을 하도록 조명계획을 한 것 같습니다. 매립등이 빈티지한 공간에 깔끔함을 선사해 주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정면에 보이는 곳은 다른 공간이 아니라 거울에 비친 곳입니다. 잘 보지 않으면 속을 수도 있습니다.

 

 

로고가 매우 멋스럽습니다. 투박하면서도 남성적인 직선과 사선의 면을 이용하여 강하면서도 잘 정돈된 젠틀맨의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거울의 끝 부분에 베젤이 없이 설치를 해 놓으니, 정말 다른 공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OSB 합판을 이용하여 정말 다양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OSB 합판은 매우 거친 느낌이 특징인데, 빈티지한 느낌이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디테일 사진입니다. 옷걸이도 뭔가 디자인이 가미된 것 같습니다.

 

 

이 곳의 특징중의 하나는 층고가 높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정구조물을 꽤 크게 만들었음에도 공간이 좁아보이거나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평면도입니다. 실선으로 된 부분은 벽면과 진열대를 이용한 공간 구성을 나타내고 있고, 점선부분은 천정 구조물의 모습을 설계한 것입니다.

섹션도입니다. 좌측이 테라스이고, 우측이 입구입니다.

 

 

지금까지 포르투갈에 있는 Gentleman 이라고 하는 남성 의류매장 인테리어를 살펴보았습니다. OSB 합판을 이용한 독특한 디자인과 절제된 컬러 사용으로 빈티지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였습니다.

 

Architects : 3r Ernesto Pereira

Location : Vila do Conde, Portugal

Architect in Charge : Ernesto Pereira

Design team : Tiago Pedrosa Martins, Daniela Leitao, Savitri Ciavattini

Area : 65.0㎡

Project Year : 2017

Photographs : Joao Morgado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가 고민되시는 분들은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

Posted by 감성 디자인 goodchoice.

안녕하세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인테리어 전문회사 굿초이스입니다.

이번에는 콘크리트와 목재가 잘 어우러진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곳은 이스라엘의 Rehovot 과학공원에 위치해있는 Daniel Biotech 사의 Life Sciences 분야 마케팅 회사의 사무실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콘크리트와 그레이 컬러를 기본 베이스 컬러로 마감하였고, 각종 간접조명과 목재를 이용하여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천정부분은 노출을 하였기 때문에 자칫 각종 배관들이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지만, 벽면과 컬러를 통일해 줌으로써 혼잡함을 줄였습니다. 또한 층고가 더 올라갔기 때문에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얻었습니다. 바닥의 마루는 헤링본 스타일로 시공하여 감각

적인 느낌이 돋보입니다.

 

 

직선의 간결한 느낌을 강조한 리셉션 데스크는 안정적이고 차분한 인상을 줍니다. 자칫 단순해 보일수 있는 분위기를 에디슨 볼전구를 비정형적인 라인의 조명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데스크와 조명이 매우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를 하는데 또 하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공간이 휴게공간 또는 탕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닥은 에폭시 마감을 하였는데, 밋밋하지 않도록 삼각패턴을 이용하여 특별함을 선사했습니다. 아울러 따뜻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목재 테이블, 목재 씽크대, 볼 전구를 활용하였습니다.

 

 

사무실의 다른 곳에 위치한 탕비실 입니다. 역시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상부장 대신 선반을 활용했는데 공간에 잘 어울린다는 느낌입니다.

 

 

흑경을 이용해서 마감한 벽면의 모습입니다. 모든 벽면을 동일하게 콘크리트 마감을 하지 않고 흑경을 이용하면서 공간에 스타일리쉬함을 살려준 것 같습니다. 목재 패널을 비정형적인 패턴으로 배치한 것은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회의실은 차분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천정부분도 깔끔하게 막아 놓았고 안정감이 돋보이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라인조명을 특이하게 배치함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놓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규모 미팅이나 회의를 위한 공간입니다. 위에서 봤던 회의실보다 편안한 느낌을 강조한 공간입니다. 특히 테이블과 조명을 동일한 둥근 모양으로 배치했는데, 재미있는 느낌을 주면서도 아이디어가 빛나는 선택으로 보입니다.

 

 

주업무 공간의 모습입니다. 업무를 위한 책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배치되었지만, 복잡하다는 느낌은 적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층고와 외부의 전면 유리가 공간이 넓다는 느낌을 주고, 화분이 쾌적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책상과 책상 사이에는 수납장과 화분의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산세베리아가 직원들의 시각과 사무실 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스라엘 Rehovot 과학공원에 위치한 Daniel Biotech 사의 마케팅 분야 사무실 인테리어의 모습이었습니다. 업무효율이 올라갈 것 같은, 한번 일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예쁜 사무실 인테리어의 모습이었습니다.

 


Design : Setter Architects

Project designer : Elinor Hashalom Rondel

Contractor : Golan Hornstein

Project Management : Itzik Netzer

Photo : Amit Gosher

Year :2017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는 감성 디자인과 공간의 가치 구현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가 고민되신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언제든 찾아뵙고 여러분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다"

Posted by 감성 디자인 goodchoice.
이전버튼 1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감성 디자인 상업시설 전문 GoodChoice 1644-6594
goodchoice.

공지사항

Yesterday23
Today19
Total170,952

달력

 « |  » 2018.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