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빈티지한 디자인의 의류매장 인테리어

goodchoice. 2018. 8. 24. 20:47

 

안녕하세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지금 보실 곳은 빈티지 하면서도 남성미가 물씬 느껴지는 의류매장 인테리어를 보겠습니다.

 

오늘 보실 곳은 포르투갈의 Vila do Conde 지역에 위치해 있는 Gentleman 이라는 남성 의류를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분위기는 완전 다른 곳이지만 상호 때문인지 킹스맨이 자꾸 생각나는 곳입니다. 그럼 의류매장 인테리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의 핵심 소재는 보시다시피 OSB 합판입니다. 거친 무늬가 돋보이는 목재로, 남성성과 어울리는 느낌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특별한 소재가 사용되지 않았지만 합판만으로도 인상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OSB 합판이 사용되지 않은 곳은 대부분 그레이 컬러를 이용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 둘의 조화가 지나치게 남성적이지 않으면서도, 디자이너가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를 잘 연출하고 있습니다.

 

자칫 삭막해보일 수 있는 소재들이지만, 매장의 중앙에 합판과 자갈을 활용한 화분이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분옆에 위치한 쿠션은 앉아보고 싶은 느낌이 드는 특별함을 보여줍니다.

 

좌측 테라스 쪽에는 신발을 진열하여 놓았고, 한쪽면에는 탈의실을 배치하였습니다. 탈의실 옆에는 다른 공간과 연결된 복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거울입니다. 저렇게 배치하여 놓으니 공간이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옷이 진열된 곳의 OSB 합판 벽체를 보면 사선으로 벽면을 배치하여 사다리꼴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공간이 간결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측 테라스 쪽에는 전면창과 그레이 컬러의 커튼을 사용했는데, 그를 통해 생긴 그림자마저도 멋드러지게 보입니다.

 

합판을 사용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벽체를 만드니 특별한 느낌도 주고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간을 나누는 벽이 되기도 하고, 신발은 진열하는 선반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가장 큰 역할은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닥은 노출 콘크리트에 무광에폭시 수지 마감을 하였고, 이로 인해 빈티지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벽면과 천정은 OSB 합판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으로 디자인하였고, 그외 부분은 그레이 컬러를 이용해서 도장 마감하였습니다.

 

 

카운터에도 진열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리를 이용하여 진열장을 만들었습니다. 벽면으로부터 카운터가 연결되어 나온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는 느낌이 듭니다.

 

 

유리 진열장도 정형적으로 만들지 않고, 한쪽면의 유리를 사선으로 놓음으로 독특하게 칸을 나누어 놓았습니다. 합판도 그렇고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사선을 이용한 디자인 컨셉이 매우 독특하고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조명은 대부분 매립등을 계획하여 배치했습니다. 전체 공간을 밝힌다기 보다는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나, 조명이 필요한 곳을 비추는 서포트라이트 역할을 하도록 조명계획을 한 것 같습니다. 매립등이 빈티지한 공간에 깔끔함을 선사해 주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정면에 보이는 곳은 다른 공간이 아니라 거울에 비친 곳입니다. 잘 보지 않으면 속을 수도 있습니다.

 

 

로고가 매우 멋스럽습니다. 투박하면서도 남성적인 직선과 사선의 면을 이용하여 강하면서도 잘 정돈된 젠틀맨의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거울의 끝 부분에 베젤이 없이 설치를 해 놓으니, 정말 다른 공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OSB 합판을 이용하여 정말 다양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OSB 합판은 매우 거친 느낌이 특징인데, 빈티지한 느낌이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

 

디테일 사진입니다. 옷걸이도 뭔가 디자인이 가미된 것 같습니다.

 

 

이 곳의 특징중의 하나는 층고가 높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정구조물을 꽤 크게 만들었음에도 공간이 좁아보이거나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평면도입니다. 실선으로 된 부분은 벽면과 진열대를 이용한 공간 구성을 나타내고 있고, 점선부분은 천정 구조물의 모습을 설계한 것입니다.

섹션도입니다. 좌측이 테라스이고, 우측이 입구입니다.

 

 

지금까지 포르투갈에 있는 Gentleman 이라고 하는 남성 의류매장 인테리어를 살펴보았습니다. OSB 합판을 이용한 독특한 디자인과 절제된 컬러 사용으로 빈티지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였습니다.

 

Architects : 3r Ernesto Pereira

Location : Vila do Conde, Portugal

Architect in Charge : Ernesto Pereira

Design team : Tiago Pedrosa Martins, Daniela Leitao, Savitri Ciavattini

Area : 65.0㎡

Project Year : 2017

Photographs : Joao Morgado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가 고민되시는 분들은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