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의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goodchoice. 2020. 1. 8. 15:59

 

안녕하세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그룹, 굿초이스 인테리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우크라이나에 위치한 "Fabryka Kavy coffee shop"이라는 카페로,

로프트 스타일을 통해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완성한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공간의 전체적인 바탕은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에 두고, 바닥과 카운터를 그레이 컬러와 원목을 이용해 구성했습니다.

카운터 상부는 합판에 독특한 문양을 이용한 포인트를 주었는데, 이러한 것은 CNC 가공을 통해 구현이 가능합니다.

 

카운터 뒷면에는 금박문양을 사용하여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주고 있고,

선반 하부의 골드라인, 카운터 하부의 걸레받이 부분을 골드 컬러를 소재를 사용해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카운터는 콘크리트를 이용해 제작했는데, 전면과 측면의 겹치는 부분을 맞물리게 디자인한 것이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바탕 컬러로 화이트를 사용하니 공간 전체가 매우 넓어 보이고 쾌적한 느낌이 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닥의 그레이 컬러 타일과 카운터의 페인팅이 전혀 이질감없이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이트 벽면은 심심해 보이지 않도록 골판지 굴곡을 이용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벽면의 질감이 살아있는 것 같고 골드 컬러의 펜던트 등과 벽등이 더 도드라지고 공간에 잘 어울리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카페 인테리어가 깔끔함이 중심이 되고 조명이 아늑함을 더해주니 한없이 앉아있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습니다. 벽의 중간 부분에 별도의 화분을 설치하지 않고 화단을 만들어 놓으니 더 깔끔하면서도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컬러의 대비로 공간의 안정적이면서 넓은 느낌을 극대화시킨 것 같습니다. 조명의 컬러와 배치가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입구 좌측에 보이는 진열장은 각 칸의 높낮이를 달리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평범한 진열장보다 훨씬 재미있어 보이고, 안정적인 공간에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테이블과 진열장, 카운터 상부, 카운터 상판에 원목을 사용하니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로스팅실 내부의 기계와 공간이 질 좋은 커피를 만들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고객들에게 이러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그들로부터 신뢰와 전문성을 더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리문을 통해 양쪽의 상황을 잘 파악할 수 있으므로 운영하는 데 있어서 조금은 더 편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화장실에는 특이하게 콘크리트로 제작된 세면대가 있습니다. 실제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시도여서 굉장히 특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세면대보다는 관리가 쉬울 것 같은 생각은 듭니다. 콘크리트가 주재료이다 보니 자칫 거칠고 차가운 느낌을 줄 수도 있었지만, 원형의 거울과 조명이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아크릴 판에는 이미지와 레터링을 이용해 메뉴판을 구성하였습니다. 메뉴와 제조방식이 시각화되어 보여주니 메뉴를 이해하기도 편하고, 더 전문적인 느낌을 주어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이 모습은 카페의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하기 전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기에는 별로 넓지 않은 공간으로 보이지만, 공사 후에는 넓고 쾌적한 그리고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니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난 공간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것이 인테리어 공사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친 공간에 감성을 입혀주는 듯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시작점이 평면도입니다. 이 평면의 계획을 잘 세워야 원활한 공사 진행과 완벽한 공간으로 탈바꿈이 가능해집니다. 공사비를 판단하는 중요한 작업이기도 하니,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카페 인테리어 공사의 완성단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3D 투시도입니다. 공간의 전체적인 느낌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공사시에 많이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투시도를 보니 현재 완성된 공간과 거의 비슷한 느낌을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구제작을 위해 그려낸 투시도 입니다. 별도 포인트를 주거나 독특한 모습을 가진 것이라면 이렇게 따로 그려주는 것이 마지막 완성 시 정확하게 제품이 만들어지고 설치가 됩니다.

 

지금까지 우크라이나에 위치한 카페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컬러를 어떻게 사용하면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꼭 카페가 아니라 하더라도 앞으로 인테리어를 예정하고 계신 분이라면 참고할 만한 디자인 사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디자인, 공간의 변화가 고민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무료 현장방문 상담 및 견적이 가능하니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감성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