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pace

감성과 효율을 담은 디자인과 시공으로 여러분의 공간으로 여행을 함께합니다.

Welcome to Good Choice 자세히보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다양한 기능을 중점으로 디자인 된 사무실 인테리어

goodchoice. 2020. 3. 6. 16:05

안녕하세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이스라엘 카이사레아 지역에 위치한 'Harmonic'이라는 회사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입니다. 'Harmonic'은 영상 송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일반적이고 딱딱한 사무실을 벗어난 자유로운 느낌의 사무실을 기획했습니다.

3,000㎡나 되는 넓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데, 요소요소에 회의실 및 개인 작업실 등 여러 공간을 구성함으로 다양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공간마다 다채로운 이미지와 레터링을 활용하여 공간의 개성을 표현하였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사무실은 밋밋한 벽과 파티션을 상상하게 되는데, 이 곳은 벽 자체를 유리와 싸인물(sign)을 활용하여 독특한 느낌이 드는 업무공간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업무공간이 답답하지 않도록 천장을 그대로 노출시켜 높은 층고를 그대로 활용했고, 조명을 최대한 달아 내려서 업무에 필요한 적절한 조도를 제공하게 했습니다.

사무실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컬러들이 시선을 사로 잡는 것 같습니다. 바닥 역시 공간에 따라 구분을 두어 각각 다른 패턴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구분해 주고 있습니다.

휴식공간이 되기도 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협업이 이루어 지는 공간입니다.  공간을 넓게 사용함으로써 복잡한 머리를 식히는데 적절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유럽식 펍의 느낌이 나기도 하는 휴식 공간입니다. 원목패널에 감아 내린 천장의 조명도 독특한 매력을 느끼게 하고, 벽면의 낙서 같은 이미지들이 자유로운 생각과 휴식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휴식공간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노출 콘크리트의 느낌을 살려 만든 공간으로, 이 곳 역시 신대륙 탐험이 떠오르는 이미지를 벽면 전체에 구성을 했습니다. 독특한 조명과 이미지월이 빈티지하면서 편한 느낌을 줍니다. 

 

다양한 회의와 자유로운 협업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공간입니다. OSB 합판을 이용해 만든 공간은 동굴 같으면서도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화분이 같이 결합된 책상 역시 독특한 아이디어의 결과물입니다. 자칫 어두울 수 있는 공간에 푸른 생기를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층고가 높다고 하더라도 모든 곳에 벽을 세웠다면 다소 답답해 보일수도 있는데, 특이한 파티션을 사용하여 공간을 구분해주어 시야가 더 넓어 보이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일반적인 사내식당과 비교하면 매우 요란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들을 적용한 공간입니다. 하지만 업무공간의 연장선상으로 생각한다면 식사를 즐겁게 할 수 있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디자인의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이너 역시 사내식당과 휴식공간의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이 공간들이 가장 중요한 직원들 간의 상호작용이 많이 생성되는 장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셉션 공간입니다. 이 곳 역시 다양한 패턴들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성했지만,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업무공간보다는 다소 정돈된 느낌의 디자인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그레이 컬러로 인해 칙칙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원목 소재의 마감재와 화려한 컬러의 가구를 배치함으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스라엘 카이사레아 지역에 위치한 'Harmonic'이라는 회사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업무가 가능한 공간을 만들고, 요소요소마다 이미지월과 레터링을 활용하여 공간을 꾸민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이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기에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던 공간이자 인테리어 디자인이었다고 생각됩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를 예정하고 계시거나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저희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만족과 공간의 효율, 완성도 높은 디자인, 완벽한 시공을 최고의 가치로 하여 공간을 변화시켜 드리겠습니다. 저희에게 연락 주시면 무료 현장 방문 상담 및 견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