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정보/해외 디자인 스타일

오래된 공장을 리모델링한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

by 감성을 디자인하는 goodchoice. 2020. 1. 14.

안녕하세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기업 굿초이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곳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윈스턴세일럼에 위치한 광고회사 'MullenLowe'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입니다. 이 곳은 1930년대에 지어진 담배공장을 리모델링하여 완성한 사무실 공간입니다. 마치 영화 "인턴"에서 나왔던 사무실 공간이 떠오릅니다.

 

기존 건물의 골조는 살리고 나머지 모든 부분은 새롭게 계획하였습니다. 다소 거칠고 춥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나머지 디자인 요소를 잘 살려 깔끔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잘 연출한 공간입니다. 

 

화려하지 않고 간결한 컬러와 공간의 형태는 오랫동안 사용하여도 질리지 않은 좋은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이 됩니다. 이런 분위기는 업무의 효율성이나 직원들의 자유로운 분위기 면에서 도움이 되는 좋은 인테리어 사례가 됩니다.

 

이곳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주요 콘셉트가 잘 보입니다. 기존의 건물의 느낌과 공간감을 잘 살려내기 위하여 일반적인 벽을 설치하지 않고, 기둥과 기둥 사이에 박스형 구조물 공간을 만들고 그것으로 공간을 구분하여 낸 것입니다. 이 건물의 역사성을 잘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낸 멋진 콘셉트인 것 같습니다.

 

박스형 구조물 공안 내에는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각 공간의 분리가 생기는데 문을 열어 놓으면 통로의 역할도 하고, 문을 닫으면 각종 회의와 미팅,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공간이 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으로서 활용도와 가치가 높은 구성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넓은 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이 공간이 무채색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전혀 어둡지 않고, 오히려 밝으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이 잘 드러난 공간이 되었습니다. 조명도 밝은 채광 덕분에 촘촘하게 구성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무실 전체가 개방적인 공간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자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업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보시는 곳은 작은 미팅 공간 및 업무에 사용되는 공간들입니다. 자유로운 대화와 미팅이 협업으로 발전되어 새로운 아이디어가 풍성하게 만들어질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기둥의 낡은 페인트가 눈에 띕니다. 깔끔한 느낌의 새로운 가구, 조명과 대비가 되어 오래된 건물의 느낌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런 기둥과 같이 건물의 느낌을 살린다고 그냥 그대로 놔두는 것이 아니라, 차후 생길 수 있는 하자를 대비해 샌딩작업이나 코팅 작업 등이 반드시 진행되어야 합니다. 

 

저렇게 넓은 창 밖을 바라보며 업무를 할 수 있다면,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두통이 조금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한국에도 새로운 건물만 계속 짓기보다는 이런 건물을 활용하여 멋진 디자인이 가미된 인테리어 현장들이 많이 생겨나길 기대해 봅니다.

 

천정과 기둥의 거친 콘크리트 느낌과 창쪽 벽면의 화이트 도장이 컬러의 대비를 줍니다. 볼수록 멋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희 회사도 이러한 곳에서 일할 수 있는 때가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무공간의 모습입니다. 별도의 파티션도 없고 천장도 높아서 공간의 개방감이 아주 크게 느껴집니다. 어떤 연구결과 따르면 천장의 높이가 낮은 곳보다 높은 곳에서의 업무 효율이 더 좋게 나왔다는 결과가 있는데, 바로 이런 곳이 그 결과에 적합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룩덜룩한 페인팅 상태의 벽면과 깔끔하게 마감된 바닥과 창문 벽면, 책상이 대비되어 묘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긴 막대 모양의 모던한 느낌의 조명도 공간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휴게실 및 미팅 공간, 또는 업무공간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복잡하지 않게 느껴지니 잠깐을 휴식하더라도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편안한 소파와 넓고 여유 있는 느낌의 공간이 사람의 마음을 더 여유롭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서울의 여느 빌딩 숲 속 꽉 막힌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창 너머로 보이는 넓은 풍광도 이 여유로움을 한층 더 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공간에서 편하게 휴식도 하고, 간단한 게임도 즐기고, 필요하다면 업무도 볼 수 있는 참 멋진 공간인 것 같습니다.

 

넓은 창문을 정면으로 바라보니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격자 프레임의 비율도 황금비를 사용하여 제작하지 않았을까라는 마음이 들 정도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 건물의 역사가 한눈에 보이는 외관의 모습입니다. 1930년대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하니 무려 90년여 년이나 이 자리에 서 있던 건물입니다. 내부의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외관에 반전 매력을 숨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평면도를 보니 정말 다양한 공간이 넓게 구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공간이 넓은 창문과 면해 있으니 밝은 공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상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광고회사 'MullenLowe'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90여 년이나 된 오래된 담배공장의 내부를 아주 모던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낸 반전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이었습니다. 건물을 오래도록 잘 보존하고, 그것의 가치를 높게 존중하되 현재의 업무 스타일을 잘 적용시킨 최선의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굿초이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굿초이스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상업시설 전문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간의 변화를 예정하고 계시거나,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은 저희와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최고로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완벽한 마감으로 여러분의 고민의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저희에게 연락 주시면 무료 현장방문 상담 및 견적 작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공간에 감성을 디자인하는 굿초이스 " 

댓글